현재 회사에서 어떻게 점심 식대 지원을 하고 있으신가요?
최근 많은 기업에서 점심 식사 비용을 추가적으로 지급해주는 것이 복지제도의 큰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승하는 물가로 인해, 간단한 점심 한 끼 평균 "9,000원~10,000원"을 훌쩍 뛰어 넘는 곳이 많기 때문에, 회사에서 매달 지원해주는 점심 식대 지원은 임직원들이 느끼기에 체감 상 가장 큰 복지의 영역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식대를 제공해주는 회사 입장에선, 임직원의 복지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점심 식대 비용이 제대로 식대로 사용이 되고 있는지, 다른 영역에서 결제되어 사용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에 기업 대상으로 여러 식권, 식대를 지원해주는 카드 및 식권 서비스가 운영이나 관리의 측면에 있어 회사의 관리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에 많이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기업 내 정책에 맞게 설정 사용이 가능한!
코나비즈의 식대카드 서비스인 '코나식카'에 대한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나식카는 기업의 Identity가 반영된 실물 식대카드를 직접 디자인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타 기업과 비슷한, 혹은 동일한 카드를 발급받는게 아닌, 우리 회사의 특색, 장점, 로고, 컬러 등을 입힌 식대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장점 2) 간편한 식대비용 지급 및 회수 관리 가능!
코나식카는 선불충전카드로, 임직원들에게 배급된 각 카드별로 점심 식사 비용을 간편하게 지급하거나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식대포인트 지급 및 회수를 위해 무상으로 관리자 사이트를 제공해드리며, 클릭 한 두번에 전체 직원 일괄 식대 포인트 지급이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장점 3) 우리 기업만의 Detail 한! 식대 정책 설정가능!
각 기업마다 점심 식대 지원 복지 및 정책이 다양합니다. 코나비즈 코나식카 서비스는 이러한 기업의 다양한 식대 정책을 기능으로 설정해 도입할 수 있습니다.
(1) 결제 한도 설정
1일, 1회 결제 한도 등, 운영하는 식대 카드의 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 월 마다 20 만원을 지급하는데, 1일 한도를 1만원으로 설정해 모든 요일에 식대로 제대로 쓰일 수 있게 설정 가능합니다.
(2) 결제 시간 및 요일 설정
평일(월~금), 주말(토,일), 공휴일 결제 사용 여부 등 결제가 가능한 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에만 결제가 가능하도록, 결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 월~금요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시 30분까지만 결제 가능, 주말은 결제 불가능 설정
(3) 사용처 및 제한처 설정
업종 기준, 특정 가맹점 기준으로 사용처나 제한처를 설정해 결제 여부를 직접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5) N개의 식대 포인트 운영 가능!
기업 내 한 개의 식대포인트 정책이 아닌, N개의 포인트 정책을 추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 1. 점심 식대 포인트 정책 + 저녁 야근 식대 포인트 운영 => 결제 시간 및 한도 등 각각 다른 정책으로 운영
ex 2. 내근직 식대 포인트 정책 + 외근직 식대 포인트 정책 등 다양하게 운영 가능
장점 4) 가맹점 제한 없는 폭 넓은 결제 사용처!
일반적인 모바일 식권이라고 하면, 회사가 밀집해있는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 결제 가능 가맹점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지방 출장 및 외근을 다니는 영업직들은 결제 사용에 있어 가맹점 제한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코나비즈 식대카드는 일반카드 거래가 가능한 모든 식/음업장에서 결제 사용이 가능해, 결제 가능 가맹점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장점 5) 다수의 빠른 결제 처리를 위한 "모아서 결제" 기능 제공
여러 명의 임직원들과 같이 점심 식사를 마치고, 결제를 위해 한 줄로 쭉 서서 기다린 경험이 다들 있지 않으신가요?
이를 위해 코나식카에서는 '모아서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사가 끝나갈 무렵, 대표 결제자가 같이 식사한 임직원들을 초대해 각자 금액에 맞게 or 전체 금액 N/나누기를 통해 각 임직원 승인을 받은 후 대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식대 서비스에 기업 정책을 수정해 맞추는 것이 아닌,
코나식카를 통해 우리 회사의 식대 정책을 그대로 반영해 활용해 보세요!